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C녹십자의료재단 오예진 전문의, 제12회 결핵예방의 날 행사 질병관리청장 표창 수상 2022-04-28

- 제12회 결핵예방의 날을 맞아, 국가결핵관리사업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정부포창 수여
결핵 퀴놀론 신속감수성 검사사업 참여… 결핵 치료 성공률 향상 및 결핵 차단에 기여
 


GC녹십자의료재단(이사장 이은희)은 진단검사의학과 오예진 전문의가 제12회 결핵예방의 날 기념행사에서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06일 밝혔다.
 
오예진 GC녹십자의료재단 진단검사의학과 전문의는 지난 24일(목), 제12회 결핵예방의 날을 맞이해 질병관리청이 주관한 기념식에서 국가결핵관리사업의 주요 성과를 창출하고 결핵퇴치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오예진 전문의는 ‘결핵 퀴놀론 신속감수성 검사사업’에 참여해 국내 결핵 환경의 변화를 도모하고, 결핵 실험실 검사 관련 수행 경험과 전문성으로 진단검사 전문의로서 뛰어난 역량을 인정받았다. 해당 사업을 통해 이소니아지드 또는 리팜피신 내성 결핵이 검출된 경우, 퀴놀론 약제에 대한 신속 감수성 검사를 시행·보고하고 적절한 향균제 선택 기준을 제공해 치료 성공률 향상 및 결핵 확산 차단에 이바지했다. 또, 국내 퀴놀론 내성 및 내성 돌연변이 빈도 정보를 빅데이터로 활용해 국내 결핵치료에 적극 기여했다.
 
오 전문의는 현재 국내 최초의 진단검사 전문의료기관인 GC녹십자의료재단에서 진단검사의학과 전문의로 활동 중이며, 결핵 및 감염병 관련 다양한 임상검사에 참여하며 국가결핵관리사업 발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오예진 GC녹십자의료재단 진단검사의학과 전문의는 “이번 수상을 통해 국내 결핵치료 성공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해 온 그 동안의 노력을 인정 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GC녹십자의료재단의 결핵 관련 진단검사 우수성을 알릴 수 있게 돼 영광이고, 앞으로도 결핵치료 관련 진단검사 역량을 향상하는데 있어 국내 제1의 수탁기관으로서의 책임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