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LIVE GC Labs # PEOPLE
🎨 GC녹십자의료재단, 예술을 담다 - 줄리안 오피(Julian Opie) 편 2022-08-17

 

GC녹십자의료재단 곳곳에는 다양한 미술작품들이 걸려 있습니다. 사센터와 예술의 조합,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도 있겠습니다. 어딘가로 걸어가고 있는듯한 두 남녀. 이 그림은 뭘까요? 오늘은 GC녹십자의료재단 본원 로비에 전시된 그림의 작가 'Julian Opie'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Julian Opie' 는 현대 미술을 대표하는 영국 런던 출신 아티스트입니다. 서울역 맞은편 빌딩 외벽에 설치된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 그의 작품 <군중>을 아마도 다들 한번쯤은 보셨을 것 같습니다. Julian Opie는 "걷는다는 것은 가장 자연스러운 일이다. 그림으로 표현하기도 흥미롭고 역동적이며, 각기 다른 사람들의 모습은 풍부한 컬러를 담은 팔레트 같다."고 말했습니다. 

 

Julian Opie는 GC 녹십자의료재단 본원에 전시된 <Tina walking>과 <Roderick walking> 등과 같이걷는 사람을소재로 다수의 작품들을 만들어오고 있는데요, 걷는 사람들의 다양한 모습을 통해 도시인의 일상을보여주는 Julian Opie그의 작품을 GC녹십자의료재단에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