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C녹십자의료재단 스리랑카 교민 대상 ‘코로나19 이후의 건강관리’ 온라인 강연 개최 2022-06-24

GC녹십자의료재단 스리랑카 교민 대상
‘코로나19 이후의 건강관리’ 온라인 강연 개최

 

- 6월 23(목), 스리랑카 교민 대상 온라인 의료 강의 열려

 

- 고운영 GC녹십자의료재단 감염병센터장 연자로 나서, ‘코로나19 이후의 건강관리’를 주제로 발표 진행

 



GC녹십자의료재단(이사장 이은희)은 지난 23일 스리랑카 거주 한인 대상으로 ‘코로나19 이후의 건강관리’에 대한 온라인 강연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재외동포 사회와의 파트너쉽’ 사업의 일환으로, 주 스리랑카 대한민국 대사관과 스리랑카 한인회가 공동 주최·주관했으며 작년 12월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진행됐다.

 

이날 강연에 앞서 정운진 주 스리랑카 한국대사가 축사를 통해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지 않아 긴장감을 늦출 수 없는 상황에서 질병관리청 감염병관리분야에 장기간 근무하신 고운영 센터장님의 의료 강연이 우리 동포들의 안전을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변성철 스리랑카 한인회장이 진 대사와 고운영 센터장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이번 강연이 스리랑카 교민들에게 아직 끝나지 않은 코로나19를 완벽하게 이기는 해법을 찾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강의 개최 소감을 밝혔다.

 

본 강연에서 고운영 GC녹십자의료재단 감염병센터장이 연자로 나서 ▲코로나19 발생현황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 현황 ▲오미크론의 영향 ▲자연감염과 백신접종의 면역효과 ▲4차 백신접종 ▲코로나 후유증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특히 교민들의 우려사항과 궁금증을 반영해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증상 및 백신 예방 효과 ▲코로나 백신 3차 이후 추가 접종의 필요성 ▲위드코로나 이후 백신 접종의 필요성 ▲코로나 후유증 및 대처방안 ▲만성질환자의 건강 관리 등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고운영 GC녹십자의료재단 감염병센터장은 “작년 ‘코로나19 예방 접종 및 대응’에 관한 강연에 이어 올해 ‘코로나19 이후의 건강관리’를 주제로 스리랑카 교민들을 다시 찾아 뵙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엔데믹 전환을 앞두고 변화된 환경에 발맞춰 교민들이 올바른 의료지식을 함양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GC녹십자의료재단은 매해 재외국민 대상 온라인 의료강연 및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각국 대사관 및 한인회의 요청에 따라 볼리비아, 스리랑카 등 의료 환경이 열악한 국가에 거주하는 한인들을 위해 의료설명회를 실시하며 교민들의 건강 증진 및 보건 의료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관련기사

약업신문 | https://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cat=13&nid=270939

데일리한국 | http://daily.hankooki.com/news/articleView.html?idxno=839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