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C녹십자의료재단, 공식 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 10만명 돌파 2022-04-28

GC녹십자의료재단, 공식 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 10만 명 돌파

- 3월 넷째 주 기점 일평균 방문자 수 1,000명, 누적 방문자 수 10만 명 기록
- 의료전문가부터 일반인까지 다양한 대중들에 의료지식 및 검사정보 전달
- 누적 방문자 수 10만 명 돌파 기념 사내 기념식 및 블로그 특강 진행해
 
GC녹십자의료재단(이사장 이은희)은 공식 블로그 ‘GC Labs’의 누적 방문자 수가 개설 1년 5개월만에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재단의 공식 블로그 GC Labs은 2020년 9월 문을 연 이후 꾸준히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지난 3월 넷째 주를 기점으로 일평균 방문자 수 1,000명, 누적 방문자 수 10만 명을 넘어가는 기록을 세웠다. 이러한 방문자 수의 증가세는 매월 평균 9건 이상의 자체 콘텐츠를 업로드하며, 대중들에게 유익하고 정확한 의료정보를 제공해왔기 때문이라고 풀이된다.
 
GC녹십자의료재단은 GC Labs 블로그를 통해 의료전문가부터 실제 수검자인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대중들에게 의료지식과 검사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최근에는 고객들의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블로그 메뉴 구성과 전체 이미지를 새롭게 단장한 바 있다.
 
GC Labs 블로그 채널 내 카테고리는 의사, 간호사 및 임상병리사 등 의료인을 위한 의학 전문 카테고리와 일반인들에게 의료 지식과 검사정보를 제공하는 실생활 의학 정보 카테고리 등 4개로 구성돼 있다. 특히, ‘건강&검사 정보’ 카테고리에는 일반인 대중들이 다소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질병 및 진단검사를 간단하면서 유익하게 설명한 콘텐츠가 담겨있다.
 
GC녹십자의료재단은 지난 3월 29일(화) GC Labs 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 1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사내 기념식과 블로그 특강을 열었다. 현재 의학전문 파워 블로거로 활동하고 있는 조현찬 의학교수가 ‘SNS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이란 제목의 강의를 진행하며, GC Labs 블로그가 게시물 수에 비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이유는 콘텐츠 정보가 정확하고 유익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이은희 GC녹십자의료재단 이사장은 “그간 우리 재단은 GC Labs 블로그를 통해 의료전문가는 물론 일반인 고객들에게 이로운 의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수탁검사기관이 운영하는 블로그 채널의 누적 방문자 수가 10만 명을 돌파한 것은 업계에서 이례적인 성과”라고 말했다. 더불어 “앞으로 더 다양한 대중들에게 도움이 되는 건강정보를 제공하고자, GC Labs 블로그의 많은 전문 콘텐츠를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 적극적으로 확산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GC녹십자의료재단은 온라인 홍보 매체의 다변화 시대에 맞춰 GC Labs 블로그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유튜브. 링크드인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하며 각종 유익한 정보와 소식들을 고객들에게 생생하게 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