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업무 및 peloris(rapid Tissue Processor)를 이용하여 신속하게 조직을 처리함으로써 검사소요시간(turnaround time, TAT)을 단축하고 있으며, 보다 정확한 진단을 위하여 과내·외 자문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병리학적 검사를 통해 신속∙정확하게 질병을 진단합니다.
환자의 병변 부위로부터 얻어지는 모든 조직 및 세포 검체에 대해 현미경을 이용한 병리학적 검사를 진행하여 질병에 대한 최종 진단을 내리고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국내외 인증기관의 정도관리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과내·외 자문체계 구축 및 다양한 특수병리검사를 통해 진단의 정확성 유지에 힘쓰고 있습니다. 임상 진단의 확진 이라는 기본적인 역할에서 벗어나 질병의 예후 판정 및 환자 개개인에 대한 맞춤 치료에 필요한 최신 분자병리검사의 도입 및 개발로 그 역할을 확대해나가고 있으며, 국내·외 학술대회 및 연구 활동에도 활발히 참여하고 있습니다.
환자의 조직을 슬라이드 표본제작 후 현미경으로 관찰하여 진단하고, 병기를 결정합니다.
More채취한 세포를 현미경을 통해 판독하여 질환의 조기 진단과 치료 후 재발 여부 판정을 위한 검사를 시행합니다.
More세포가 발현하는 특이 항원에 대한 항체 반응을 이용한 면역조직 화학염색을 통해 종양세포의 종류와 기원을 확인함으로써 보다 정확한 진단에 도움을 줍니다.
More최신의 분자유전학적 검사기법을 도입하여 암을 보다 정확하게 진단하며, 다양한 항암제에 대한 감수성을 예측합니다.
More야간업무 및 peloris(rapid Tissue Processor)를 이용하여 신속하게 조직을 처리함으로써 검사소요시간(turnaround time, TAT)을 단축하고 있으며, 보다 정확한 진단을 위하여 과내·외 자문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자궁질도말검사, 체액세포검사, 세침흡인검사 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암의 조기발견을 위해 시행하는 선별검사(screening test)로서 유용합니다. 전문인력이 세포의 형태학적 소견을 판독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결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약 56종의 다양한 항체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신 자동화 장비 및 지속적인 국내외 정도 관리 참여를 통하여 우수한 면역조직화학염색 품질 유지와 정확한 판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합효소연쇄반응(PCR), 염기서열분석법, 형광제자리부합법(FISH), 은제자리부합법(SISH) 등의 다양한 첨단 기법이 활용되며, 분자병리학적 검사에 숙련된 병리 전문의가 판독업무를 시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