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숙한 보건ㆍ안전문화 정착
GC녹십자의료재단은 임상검사 전문의료기관으로서 인류의 건강한 삶에 이바지하기 위해 경영에 있어 보건과 안전을 최고의 기업이념으로 삼고, 성숙한 보건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다음 방침을 표명하고 있습니다.
GC녹십자의료재단은 인간 존중과 정도 경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고객부터 모든 이해 당사자의 만족을 위해 보건 · 안전을 최우선적 가치로 경영합니다.
또한 보건 · 안전을 중심으로 하는 보건안전경영체계의 수립 추진 및 무재해 사업장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보건안전법규 및 관련 제반 규정을 준수하고 자체관리 기준을 강화 · 적용하여 보건안전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 시킨다.
인류의 건강한 삶에 이바지하기 위해 임상검사의 전 과정에 이르는 모든 단계에서 안전하고 신속·정확한 검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보건 · 안전관련 사고발생 원인인 잠재적 유해, 위험요인을 발굴 ·개선 ·제거하고 근로자의 건강증진 및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한다.
체계적인 보건안전 교육훈련을 위한 인적, 물적 자원을 제공함으로써 보건안전 증진을 위해 노력하며, 근로자의 자율적인 보건안전활동 참여를 통해
성숙한 보건안전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한다.
보건안전 목표를 설정하고 위험성평가 활동을 통한 선제적 예방활동으로 산업재해를 근원적으로 예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