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재단소식 소식
GC녹십자의료재단, 국민건강영양조사 10기 사업 참여를 통해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 2025-02-07

국민 건강 지키는 든든한 파트너, GC녹십자의료재단

GC녹십자의료재단이 국민건강영양조사 제10기(2025-2027) 진단검사의학검사(임상검사) 및 검체자원화 사업을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GC녹십자의료재단의 탁월한 기술력과 신뢰성을 인정받은 결과로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

 


 

국민 건강의 나침반, 국민건강영양조사란?

국민건강영양조사는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라 매년 전국 192개 지역 4,800가구의 약 1만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대규모 국가 조사입니다. 1세 이상 국민의 건강 및 영양 상태를 파악하기 위해 건강 수준, 건강관련 인식과 행동, 식품 및 영양 섭취 실태 등을 조사하여 국가 단위의 통계를 산출합니다.


통계는 국민 건강 수준 평가, 건강 정책 개발 및 보완뿐만 아니라 세계보건기구(WHO)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등 국제 기구의 건강 수준 비교 연구에도 활용됩니다. 이는 국민 건강을 위한 과학적 기반을 마련하는 데 필수적인 조사로, 그 중요성과 책임이 막중합니다.


 

GC녹십자의료재단의 Quality in our heart, mind and soul

GC녹십자의료재단이 보유한 표준화된 인체 샘플 수집 및 보관시스템, 세계 최고 수준의 임상검사 분석 능력, 전국을 연결하는 직영 콜드체인 운송망은 국민의 생명과 직결된 데이터를 안전하고 정확하게 관리하는 정밀한 체계의 상징입니다.

 

뿐만 아니라, 첨단 자동화 설비를 통해 검사 효율성과 정확성을 극대화하고 있으며, 신속하고 안정적인 검체 운송 시스템, 철저한 품질관리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이 결합되어 GC녹십자의료재단은 단순한 진단기관을 넘어, 국민 건강을 지키는 신뢰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국민 건강을 위한 지속 가능한 약속

GC녹십자의료재단은 이번 사업을 통해 국가 보건 통계의 정확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국민 건강증진을 위한 과학적이고 신뢰성 높은 데이터를 제공할 것을 약속합니다. 또한,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의료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해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도 선도적인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